프로그램 소개

 
 
 

2015 와이즈만 캠브리지 Summer School

 

"모든 경험은 하나의 아침, 그것을 통해 미지의 세계는 밝아온다"

 

와이즈만 영재교육이 주관하는 캠브리지 Summer School은 아이들에게 전문 과학 지식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키워주는 것은 물론, 21세기 글로벌 리더가 지녀야 할 국제 감각,
커뮤니케이션 능력, 리더십 역량까지 함께 길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15일간 영국에서 체험하게 되는 와이즈만 캠브리지 Summer School은
학생들의 꿈이 세계로, 미래로 뻗어 나가는 계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Project 과학수업

 

캠브리지 박사과정 연구원들과 함께하는 6가지 과학 중심 프로젝트 수업

 

물리, 생물, 전자, DNA, 에너지, 우주 총 6가지 주제의 과학 중심 수업을 통해
영어학습은 물론, 과학 지식도 높이 향상됩니다.

 

과학 강의 구성

 
과목 내용
Lecture1.물리 캠브리지 트리니티 College 출신 뉴턴이 연구한 분야 학습
Lecture2.생물 다윈 College의 주인공 생물학자 다윈이 연구한 분야 학습
Lecture3.전자 전자기 장의 집대성자 맥스웰이 머문 킹스 College에서 프로젝트 진행 및 최초로 전자가 발견된 곳 방문
Lecture4.DNA DNA가 처음로 발견된 장소에서 DNA에 대한 학습 및 DNA 기념상 방문
(DNA기념상 방문)
Lecture5.에너지 신재생 에너지에 대해 학습
Lecture6.우주 스티븐호킹이 연구한 우주 분야 학습
 

수업특징

 
 
 
 

DI(Destination Imagination) + Term Paper

 

창의적인 연극 활동과 조별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창의력, 논리력, 협동심이 쑥쑥!

 

DI(Destination Imagination) : 1주차

 

연극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확산적 사고력, 참신한 창의력 및 통찰력을 발휘하여 주어진 문제를 과학적으로 표현하는 활동입니다.
(*DI : 세계청소년창의력올림피아드로 연극을 활용하여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 등을 평가하는 대회)

 

 

Term Paper 작성 : 2주차

 

팀 별로 한 가지의 과학 주제를 선정하여 해당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한 후 Term Paper를 작성, 발표 해봅니다. 학생들은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다른 팀들과 정보를 교환하고, 다양한 과학 이론에 대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주체적인 판단과 보다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 시킵니다.

 

 
 
 

영국 유수의 대학교 탐방

 

세계적인 대학교! 캠브리지 대학교와 옥스퍼드 대학교를 가다!

 

영어권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교인 옥스퍼드 대학교! 그 뒤를 잇는 캠브리지 대학교! 우리 학생들은 영국대학교의 상징이자 오랜 역사가 살아 숨쉬는 곳에서 그들의 공부 문화와 다양한 이야기를 살펴봅니다.

 

> 캠브리지 대학교 투어

 

8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 최고의 대학 캠브리지. 80명이 넘는 노벨상 수상자와 9명에 달하는 필즈메달 수상자를 배출한 대학교에서 우리 학생들의 미래 모습을 그려 봅니다.

 
 

- King's College

 

1441년에 설립된 대학으로 캠브리지 대학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보유한 학교 중 하나입니다. 캠브리지에서 가장 사랑 받는 College에서 캠브리지를 상징하는 King's College Chapel 및 건축양식을 살펴봅니다.

 

- St. John's College

 

영국을 대표하는 시인 워즈워드를 배출한 College로 헨리 7세의 어머니인 레이디 마가렛 뷰포드의 요청과 헨리 7세의 승인으로 1511년 설립 된 College 입니다. 탄식의 다리를 비롯하여 St. John's College의 유명한 장소를 방문하고 공부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살펴봅니다.

 

- Trinity College

 

캠브리지 최대 규모의 대학으로 이곳 도서관에는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서적과 뉴턴의 노트를 비롯한 여러 문헌과 필사본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뉴턴을 배출하고 그의 역학이 정립 된 College에서 뉴턴의 생애와 이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 옥스퍼드 대학교 투어

 

영어권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대학 옥스퍼드. 물리학자 로버트 보일, 천문학자 에드먼드 헨리, 대 윌리엄 피트를 비롯하여 수 많은 영국 총리를 배출한 대학교에서 그 역사와 문화를 살펴봅니다.

 
 

- 보들리안 도서관

 

소장하고 있는 장서의 규모면에서 대영도서관에 뒤지지 않는 영국을 대표하는 도서관으로 옥스퍼드의 주요연구가 행해지는 곳입니다. 보들리안 도서관은 2001년 영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에서 해리, 론, 헤르미온이 자료를 찾는 도서관 열람실 신(scene)의 로케이션 장소로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보들리안 도서관을 방문하여 큰 꿈을 키워 봅니다.

 

- 애슈몰린 박물관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박물관 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애슈몰린 박물관은 '박물관(Muesum)'이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전에 설립된 영국 최초의 공식 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역사적 의미가 담긴 곳에서 박물관 투어를 진행합니다.

 

- Christ Church College

 

1525년에 설립되어 해리포터 및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의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에서 영화 같은 추억을 만들고, 넋을 잃을 정도로 아름다운 대성당의 우아한 스테인드 글라스도 살펴봅니다.

 
 
 

과학여행

 

경험이란 헤아릴 수 없는 값을 치른 보물이다!
책으로만 보던 곳에서 직접 만지고 느끼며 체험해보는 시간

 

자연사, 물리, 생물, 화학, 에너지, 항공, 예술 등 다양한 테마가 존재하는 박물관 견학을 통해
책으로만 보았던 부분을 직접 만져 보고 체험해 봅니다.

 
런던 자연사 박물관

미국, 러시아의 자연사 박물관과 함께 세계 3대 자연사 박물관에 속하는 이곳. 1880년에 오픈하였으며, 영국 대영박물관의 분관으로 실체 크기의 공룡 화석 및 곤충과 새들의 표본 등 생물학에 관련된 많은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공룡이 전시되어 있는 곳은 많은 학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의 촬영지 이기도 했던 이 곳에서 생생한 체험 학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런던 자연사 박물관

미국, 러시아의 자연사 박물관과 함께 세계 3대 자연사 박물관에 속하는 이곳. 1880년에 오픈하였으며, 영국 대영박물관의 분관 으로 실체 크기의 공룡의 화석 및 곤충과 새들의 표본 등 생물학에 관련된 많은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공룡이 전시되어 있는 곳은 많은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의 촬영지 이기도 했던 이 곳에서 생생한 체험 학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찰스 다윈 생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문화유산인 Dawn House 방문. Dawn House는 다윈의 서재는 물론 실내와 정원 곳곳을 그가 살았던 시대와 흡사하게 꾸며 놓았으며, 진화에 대한 이론을 집대성한 '종의 기원'을 집필한 장소입니다. 이곳은 단순히 관람객의 전시장이 아닌 생물학에 관련한 다양한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찰스 다윈 생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문화유산인 Down House 방문. 다운 하우스는 다윈의 서재는 물론 실내와 정원 곳곳을 그가 살았던 시대와 흡사하게 꾸며 놓았으며, 진화에 대한 이론을 집대성한 '종의 기원'을 집필한 장소입니다. 이곳은 단순히 관람객의 전시장으로서만이 아니라 생물학에 관련한 다양한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이작 뉴턴 생가

디스커버리 센터에서의 체험 활동. 캠브리지 대학교 입학 전까지 유소년기의 대부분을 지낸 뉴턴의 침실과 사과나무 아래에서 천재의 숨결을 느껴봅니다. 미적분, 광학, 만유인력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면서, 마지막 연금술사로 불리기도 한 뉴턴은 이곳에서 어떻게 지냈을까요?
아이작 뉴튼 생가

디스커버리 센터에서의 체험활동. 케임브리지 대학 입학 전까지 유소년기의 대부분을 지낸 뉴튼의 침실과 사과나무 아래에서 천재의 숨결을 느껴봅니다. 미적분, 광학, 만유인력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면서, 마지막 연금술사로 불리기도 한 뉴턴은 이곳에서 어떻게 지냈을까요?
 
 
 

다양한 문화체험

 

영국의 수도 런던에서 친구들과 함께 하는 잊지 못할 추억

 

버킹엄 궁전, 그리니치 왕립 천문대, 웨스트민스터 사원, 런던아이 등 런던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 관광

 

런던관광

 
 버킹엄 궁전

1703년에 지어진 영국 여왕의 공식 거주지인 버킹엄 궁전. 바깥 담장의 황금 장식과 담장 안의 근위병, 여왕의 부재여부를 표시하는 국기를 확인하고, 빼놓을 수 없는 근위병 교대식도 관람해 봅니다.
1. 버킹엄 궁전

1703년에 지어진 영국 여왕의 공식 거주지인 버킹엄 궁전. 바깥 담장의 황금 장식과 담장 안의 근위병, 여왕의 부재여부를 표시하는 국기를 확인하고, 빼놓을 수 없는 근위병 교대식도 관람해 봅니다.
 
 그리니치 왕립 천문대

넓은 그리니치 공원에 자리잡고 있는 왕립 천문대는 1675년 6월 22일 찰스 2세의 명령하에 천문학 연구와 경도 문제 해결을 위해 설립된 곳입니다. 지구에서 가장 먼저 하루가 시작하는 곳에서, 본초자오선을 확인하고 그리니치 표준시가 어떻게 세계 표준시가 되었는지 알아봅니다.
2. 그리니치 왕립 천문대

넓은 그리니치 공원에 자리잡고 있는 왕립 천문대는 1675년 6월 22일 찰스 2세의 명령하에 천문학 연구와 경도 문제 해결을 위해 설립된 곳입니다. 지구에서 가장 먼저 하루가 시작하는 곳으로, 본초자오선을 확인하고 그리니치 표준시가 어떻게 세계 표준시가 되었는지 알아 봅니다.
 
웨스트민스터 사원

웨스트민스터 사원은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고딕 건축 사원으로 영국의 역사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화려한 대관식, 결혼식, 장례식 등이 치루어 지는 이곳은 처칠의 묘, 엘리자베스 1세의 묘, 헨리 7세의 묘, 스코틀랜드 메리 여왕의 묘 등으로 유명합니다.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웅장한 웨스트민스터 사원을 방문해 봅니다.
3. 웨스트민스터 사원

웨스트민스터 사원은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고딕 건축 사원으로 영국의 역사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화려한 대관식, 결혼식, 장례식 등이 치루어 지는 이곳은 처칠의 묘, 엘리자베스 1세의 묘, 헨리 7세의 묘, 스코틀랜드 메리 여왕의 묘 등으로 유명합니다.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웅장한 웨스트민스터 사원을 방문해 봅니다.
 
런던 브리지(타워교)

런던 중심을 흐르는 템스강은 런던 발전에 역사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해 왔습니다. 템스강에 놓인 런던 브리지는 화물선이 지나갈 수 있도록 다리를 열 수 있는 가동교입니다.
4. 런던 브리지(타워교)

런던 중심을 흐르는 템스강은 런던 발전에 역사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해 왔습니다. 템스강에 놓인 런던 브리지는 화물선이 지나갈 수 있도록 다리를 열 수 있는 가동교입니다.
 
빅 벤(Big Ben)

웨스트민스트 궁전 북쪽 끝에 잇는 시계 탑에 달린 큰 종. 빅 벤이라는 명칭은 당시 공사를 담당한 벤저민 홀 경의 큰 덩치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빅 벤은 정확한 시간을 알려주는 것으로 유명한데, 매 시간을 알리는 빅 벤의 종소리는 정각을 알려주는 신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5. 빅벤(Big Ben)

웨스트민스트 궁전 북쪽 끝에 잇는 시계 탑에 달린 큰 종. 빅 벤이라는 명칭은 당시 공사를 담당한 벤저민 홀 경의 큰 덩치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빅 벤은 정확한 시간을 알려주는 것으로 유명한데, 매 시간을 알리는 빅 벤의 종소리는 정각을 알려주는 신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신나는 Activity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 몸도 마음도 튼튼해 지는 시간!

 

 

 
레고랜드

정교한 디자인으로 완성된 수 많은 미니어처 작품들을 볼 수 있는 미니랜드. 2천만 개의 레고 블록을 이용해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덴마크, 이태리 등 유럽지역과 세계의 유명 명소를 축소해 만든 미니랜드를 직접 확인해 봅니다. 또한 다양한 놀이기구를 탑승하며 스트레스를 확! 날려 봅니다.
레고랜드

정교한 디자인으로 완성된 수 많은 미니어처 작품들을 볼 수 있는 미니랜드. 2천만개의 레고 브록을 이용해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덴마크, 이태리 등 유럽지역과 세계의 유명 명소를 축소해 만든 미니랜드를 직접 확인해봅니다. 또한 다양한 놀이기구를 탑승하며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립니다.
 
어메이징레이스

캠브리지 시내에 숨은 이야기를 찾는 미션. 조별로 지도와 퀴즈 문제를 가지고 캠브리지 시내 곳곳을 누비며, 문제에 해당하는 답을 찾아 대결을 벌여 봅니다. 그 동안 몰랐던 캠브리지의 많은 이야기들을 살펴보고, 조별 퀴즈 대항전을 해보며, 도전정신과 협동심을 길러 봅니다.
어메이징레이스

캠브리지 시내에 숨은 이야기를 찾는 미션. 조별로 지도와 퀴즈 문제를 가지고 캠브리지 시내 곳곳을 누비며, 문제에 해당하는 답을 찾아 대결을 벌여봅니다. 그 동안 몰랐던 캠브리지의 많은 이야기를 살펴보고, 조별 퀴즈 대항전을 해보며, 도전정신과 협동심을 길러봅니다.
 
스포츠 활동

펀팅, 축구, 럭비, 수영까지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몸도 마음도 튼튼해 집니다. 배를 타고 캠브리지 강을 따라 캠브리지 College를 투어하는 펀팅은 학생들에게 인기 만점이며, 전문가의 설명을 통해 College 마다의 특징과 역사에 대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프사이드 규칙이 처음으로 제정된 Parker's Piece 잔디밭에서 축구경기와 럭비경기를 진행합니다. 
스포츠 활동

펀팅, 축구, 럭비, 수영까지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몸도 마음도 튼튼해집니다. 배를 타고 캠브리지 강을 따라 캠브리지 College를 투어하는 펀팅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며, 저문가의 설명을 통해 College 마다의 특징과 역사에 대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프사이드 규칙이 처음으로 제정된 Parker's Piece 잔디밭에서 축구경기와 럭비경기를 진행합니다. 더불어 시원한 수영을 통해 더위를 날려버리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